만남의 광장(2007)

영화 이야기 RSS Icon ATOM Icon 2008/01/27 10:37 김형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정보 코미디 | 한국 | 107| 개봉 2007.08.15
감독 김종진
출연 임창정(공영탄), 박진희(선미)... 더보기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공식사이트 국내 http://www.showbox.co.kr/movie/mannam2007/, http://blog.naver.com/mannam2007



줄거리

  웃음 잘 날 없는 그 곳 땅속 깊은 곳, 은밀한 만남이 시작된다 여기가 남쪽이여... 북쪽이여...? 우리 마을에 '수상한 선생'이 나타났다!

  강원도 인적 드문 곳에 위치한 평화로운 마을 청솔리. 이 작은 마을 분교에 오랜만에 새로운 선생님이 부임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 곳에 부임하기로 한 진짜 선생님 장근(류승범)은 부임 도중 지뢰밭에서 때 아닌 노숙(?)생활을 시작하고, 우연히 마을을 지나던 ‘삼청교육대’ 출신의 공영탄(임창정)이 선생님으로 자리 잡는다. 답답할 정도로 대쪽 같은 성격에 매일 더하기 빼기만 가르치고, 선생님이라고 하기에는 뭔가 수상한 공영탄. 청솔리 마을 사람들은 이런 공영탄에게 점점 의심을 품기 시작하는데…

그러던 어느날 공영탄은 우연히 마을 이장(임현식)과 그의 처제 선미(박진희)의 은밀한(?) 현장을 목격하게 된다. 회심의 미소를 짓는 공영탄. 의기양양 공영탄은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청솔리 주민들의 약점을 하나 둘씩 잡아내기 시작한다. 제각기 약점을 들킨 청솔리 주민들은 안절부절! 하지만 공영탄은 처치곤란! 공영탄으로 인해 완전히 쑥대밭이 된 청솔리 마을... 과연 이 잘못된 만남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감상

  밤늦게 피자 먹으면서 친구랑 같이 본 영화다. 전에 동막골가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보면서 무척 재미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첫 화면부터 어처구니 없는 상황으로 인해 한 마을 사람들이 남북으로 갈라지는 것을 보고 재미있었고 특히나 류승범의 지뢰 밟은 연기는 최고였다. 그리고 임창정만의 코믹한 연기는 더더욱 재미 있는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01/27 10:37 2008/01/27 10:3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