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인맥 만들기 인맥 넓히기
저자 : 나카지마 다카시 지음 / 정성호 옮김
읽은 날짜 : 08월 22일 ~ 30일.

  동생이 보고 나서 집에다가 나두고 간 책이 있어서 나도 주위 사람들을 함께 어울리고 친해 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관심이 있어서 보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인맥을 손 쉽게 만드는 노하우 를 8장에 걸쳐 67가지의 인맥 법칙을 제공한다. 매스컴이나 수첩의 활용법에서부터 회사 안과 밖에서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또 독서는 어떻게 하고 신문과 잡지는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또 독서는 어떻게 하고 신문과 잡지는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까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그리고 명함은 어떤 식으로 만들어서 인맥을 만드는 데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또 홈페이지 개설법과 지속적인 관리 방법, 인터넷 사용법가지 설명하고 있다.
  세상은 혼자서는 살수가 없다. 그렇기에 더욱 많은 인맥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된다. 성공하는 사람들 주위를 보면 그를 따라는 주위의 많은 사람들 볼 수 있다. 흔히들 대학교 수업은 필요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난 대학교에서 와서 나의 전공도 공부하고 있어 좋지만 무엇보다도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친해질 수 있어서 무척이나 좋다. 대학교라는 것이 바로 이런 인간과 인간의 관계에서 배우는 공부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서는 직장인 위주로 많이 설명한 것 같지만 대학생으로서 좋은 내용이 있는 것 같다.

- 사람과의 교류를 우선하라. 새로운 만남이 자신의 시야를 넓혀 준다.
- 대가를 요구하지 말고 주위 사람들을 위해 지혜를 짜내고 땀을 흘린다.
- 천재는 고독한 사람이 아니다. 천재가 움직이면 그를 믿고 따라오는 집단이 반드시 있다.
- 지혜 = 지식 X 열정 + 경험.
- 책의 사상과 자신의 사상을 싸우게 하면서 독서한다.
- 독서는 양이 아니라 질과 다양성, 그리고 종류가 포인트이다.
2006/08/30 15:08 2006/08/30 15:08

댓글을 달아 주세요